본문 바로가기
경제공부

투자왕이 되고 싶다

by 공부해서 부자되기 2020. 9. 1.


요즘 주변에 부동산, 주식 열풍이다.
테슬라, 삼성전자, 애플주식 하나 없으면 소외되는 기분까지 든다. 주변에서 부동산으로 주식으로 돈을 벌었다는 소식을 종종 듣는다. 그럴 때 마다 코로나 시국에 가족에 더 신경을 쓰지 주식에 신경쓸 겨를이나? 하면서 속으로 그 사람들을 무시하곤 했다. 아니 진짜 속으로 부러워 했지만 겉으로는 아닌 척 했다.

나는 사실 주식에 관심이 많다.
정확히 말하면 돈에 관심이 많다.
돈에 관심이 많은 티를 과거에는 부동산에 대한 관심으로 표현했다. 그것은 부동산으로 부를 쌓는게 주식보다 현명하고 덜 탐욕스러운 느낌이 들어서였다. 그렇게 생각했기 때문에 주식에 관심이 많은 것을 부끄러워 했던 것 같다.

요즘에는 주변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주식이야기를 하고 있다.
주식 이야기에 부끄러움이 없어진 것은 아니다. 대화의 주제로 주식,경제가 많아졌고 그 대화에 참여하여 자연스럽게 주식이야기를 하게 됐다. 흥분되고 즐거움을 느낀다. 내가 어리석었음을 느낀다.

피터린치, 켄피셔, 존보글, 하워드막스 그리고 김단테님의 책 등 최근에 주식과 관련된 많은 책을 읽는 중이다. 김단테님의 영향을 많이 받는 중이다.

부끄러움 때문에 놓쳐버린 이번 기회를 교훈삼아
공부해서 다음 기회를 노리리라 다짐한다.
물론 그 기회가 오기까지 가만히 있을 생각은 없다.

오늘은 늦었지만, 내일도 어렵겠지만, 내일 모레쯤에는 투자왕이 되고 싶다.

'경제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리뷰] 절대수익 투자법칙  (8) 2020.09.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