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다음 저품질 탈출기 - 사이트검색 등록

by 공부해서 부자되기 2020. 12. 22.

다음 저품질 탈출기 - 사이트검색 등록


안녕하세요. 공부해서 부자되기 공부자입니다.

오늘은 다음 사이트 검색에서 누락되어있던 제 블로그의 저품질 탈출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얼마전 포스팅에서 네이버, 구글에서는 제 블로그가 사이트 등록이 잘 되어 검색이 되는데 다음에서는 검색이 안된다는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속상한 마음에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글을 남겼으나 제 블로그는 소위말하는 저품질 블로그로 분류되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한 달여 만에 벌어진 저품질 분류에 속상했지만 잊어버리고 블로그에 계속 열심히 글을 작성한 결과 다음 사이트 등록, 즉 저품질에서 탈출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다음에서 검색이 누락 될 때 했던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면,

1. 저품질 컨텐츠로 예상되는 포스팅 삭제

- 9월 FOMC 내용을 빨리 전해드리고 싶은마음에 기사내용을 발췌했었습니다. 물론 출처를 밝혔지만 저품질로 분류 될 소지가 있다고 판단하여 삭제하였습니다.

2. 꾸준한 포스팅 생산

- 제 블로그가 클릭유도, 홍보, 복붙으로 도배된 사이트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는 정공법은 양질의 컨텐츠 생산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9월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미국주식에 대해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고 포스팅한점이 저품질에서 벋어나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3. 기타 잘 못된 정보

- 저품질로 분류되면 블로그를 버리고 다시만들어야 한다?
: 검색엔진 한 곳에서 검색이 안된다고하여 정성들여 가꾸어온 내 블로그를 버리는 것이 너무 섣부른 판단인 것 같습니다. 3개월 정도 꾸준히 활동하면 이렇게 다시 검색등록이 될 수 있습니다.

- 저품질로 의심 될 때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안된다?
: 정중하게 문의하고 답변을 기다린다면 상관없음을 증명했습니다.

저는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내보겠다는 생각보다는 투자에 대해 공부한 내용을 한번 정리하며 기억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는 ETF와 스펙주 위주로 투자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최신 소식을 담은 양질의 컨텐츠를 쌓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